본문 바로가기
쇼핑

잠실 송리단길 분위기좋은 스웨덴 커피 뷰클런즈 카페 내돈내산

by 라플래너 2024. 6. 3.
반응형

오늘은 잠실에서 핫한 카페, 뷰클런즈를 방문해보았어요. 주말 오후, 친구와 함께 이곳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였죠. 이 카페는 인스타그램에서 자주 보던 곳이라, 기대를 한가득 안고 갔답니다.

 

잠실 송리단길에서 스웨덴카페로 굉장히 유명한걸로 알고 있는데 드디어 방문해보네요! 내돈내산 포스팅인 만큼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분위기부터 음료 맛은 어땠는지 전반적인 리뷰를 담았습니다.

목차

1. 외관

2. 특별한 점

3. 분위기

4. 총평

1. 외관

먼저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넓은 창이 인상적이었어요.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잠깐 멍하니 서 있었죠. 이곳의 이름처럼 정말 '뷰'가 끝내주는 곳이었어요. 음료 주문 후에 잠시 햇살이 잘 들어오는 1층 창가 자리에 앉으니, 따뜻한 느낌이 가득했어요. 2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택을 개조해 만든 카페 느낌이었어요. 진짜 주택이었을 꺼라는 생각이 이번에 포스팅하면서 왠지 드네요. 이 부분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궁금하네요 정말!

그리고 입구에서 본 인상적인 명상에 대한 문구입니다. 정말로 명상적인 사람은 장난스럽다. 그에게 있어 삶은 재미이다. 그에게 삶은 하나의 놀이다. 그는 삶을 엄청나게 즐긴다. 그는 심각하지 않다. 그는 이완되어 있다. from_osho . 이 문장 굉장히 인상적이네요. 근데 이 말이 또 뷰클런즈와 굉장히 잘 어울려요. 딱 잠실 뷰클런즈 그 자체를 함축한 문장이 아닐까합니다.

 

2. 특별한 점

뷰클런즈의 특별한점...! 바로바로 문구가 적힌 카드를 준다는 것입니다. 그게 뭐냐고요? 같이 한번 보시죠!

개인적으로는 요거 때문이라도 다시 방문하고 싶었습니다. 요 카페에 말이죠?! 그게 뭔지 더 궁금해지시지요!

음료를 주문하면 스텝분이 상자에서 카드를 한장 꺼낼 수 있도록 합니다. 제가 뽑은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사람을 미워한다면 그 사람 안에 무언가를 미워하는 것이다. 그것은 당신의 일부분이고 당신의 일부분이 아닌 것은 우리를 방해하지 않는다 -싯다르타- 라는 문구가 나왔네요. 

3. 분위기

카페 내부는 각기 다른 분위기의 좌석들이 있어, 취향에 맞게 자리를 고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친구와 저는 조금 조용한 구석 자리에 앉아 대화를 나누었는데, 분위기가 정말 편안했어요. 여유롭게 책을 읽거나 노트북을 가지고 와서 작업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였답니다. 역시 요즘 인기가 많은 카페답게 다양한 사람들이 찾아오는 것 같았어요.

뷰클런즈의 또 다른 매력은 친절한 직원들이었어요. 처음 방문한 저희에게 메뉴 추천도 해주고, 웃는 얼굴로 응대해 주셔서 기분이 참 좋았답니다. 그리고 카페 곳곳에 있는 작은 소품들과 장식들이 아기자기해서, 보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요 스피커 참 탐났답니다. 우드톤 인테리어도 정말... 저희집도 이랬으면 좋겠네요. 앉아 있기만해도 아예 다른 공간으로 이동한 느낌이었습니다.

 

2층은 특히 1층 보다 더 조용합니다. 혼자 오셔서 책읽으시는 분들도 계시고 조용히 이야기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혼자 방문해도 이상할 것없는 분위기라 혼자 분위기 좋은, 그리고 조용한 카페를 찾으시는 분들은 뷰클런즈 방문 추천하고 싶네요. 저희는 이날 수다 떨러온 것이라 이런 조용한 분위기는 맞진 않았지만... 다음에 잠실에서 조용한 카페를 찾는다면 여길 갈 것 같아요. 참고로 노트북이나 이런 작업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답니다. 콘센트가 군데군데 있었는데 엄청 많지 않고 그렇답니다...!

분위기가 좋아서 이곳에서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우드로 이뤄진 인테리어가 안정감을 줘서 더 좋았어요. 친구와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니 하루가 참 행복하게 느껴졌답니다. 잠실에 있는 다른 카페들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뷰클런즈, 여러분께도 추천하고 싶어요.

밀크티를 주문했는데 음료수 맛도 좋았습니다. 분위기도 음료도 모두 만족스럽네요.

4. 총평

분위기 최고인 카페입니다. 스웨덴 커피? 이게 뭐지? 하고 처음에는 낯설수 있는데 메뉴 주문부터 카페를 떠날 때까지 일관된 컨셉이 이어진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사장님이 브랜딩에 상당히 신경을 많이 썼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곳의 위치가 잠실 중심지에 있어 접근성도 매우 좋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편하게 올 수 있고, 주변에 볼거리도 많아서 잠실 나들이 코스로도 제격이에요.

이렇게 뷰클런즈에서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나니, 다음에도 또 오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답니다. 여러분도 잠실에 오실 일이 있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하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