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단신남녀, 갈팡질팡 남녀들을 담은 홍콩 로맨스 영화

by 라플래너 2023. 4. 21.
반응형

목차

-줄거리

-등장인물과 배우소개

출처: 왓챠

1.줄거리

중국 본토에서 건너온 청쯔신은 홍콩에서 혈혈단신으로 직장을 다니고 있다. 그녀에게는 본래 사랑하는 남자친구가 있었다. 하지만 자신과의 관계를 배신 후 다른 여자와 만나 가정을 꾸렸다. 집에는 아직 전 남자친구의 흔적이 남아있고 그녀는 아직도 마음 정리가 되지 않아 심란하기만 하다. 여느 때와 같이 아침 출근길 버스를 탄을 때 임신부에게 자리를 양보한다.
하지만 그 임신부는 자신의 전 남자친구의 부인이다. 게다가 옆에 있던 전 남자친구는 그녀에게 내릴 것을 강요하여 얼떨결에 버스에 내린다. 전 남자친구에게 상처받은 그녀는 정처 없이 도로를 걷는다. 정신이 빠져 차에 치일 뻔한 그녀를 심란하고 당황스러움에 그녀는 버스에 내린다. 그때 비탄에 빠진 청쯔신을 한 남자가 구해준다. 하지만 같은 시간 그녀를 찾고 있는 다른 남자도 있었다. 잘 나가는 금융회사 사장 장션란이다. 우연히 마주친 그녀에게 호감을 느낀 그는 아침 버스에서 도망치듯 나가는 그녀가 걱정되어 찾고 있었다. 하지만 알고 보니 둘은 맞은편 건물에서 일하는 사이였다. 장션란은 그녀에게 건너편 창문에 포스트잇을 붙여 그녀에게 웃음을 선물한다. 그리고 어느 날 저녁 주인공 청쯔신은 저녁 마트에서 자신이 차에 치이지 않도록 도와준 남자와 우연히 마주친다. 그가 술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집안에 골칫덩어리였던 자신의 전 남자친구 술과 컬렉션을 몽땅 그에게 준다. 그리고 마음씨 좋은 그는 전 남자친구 컬렉션을 판매한 돈으로 같이 쇼핑하고
스타일을 바꿔줘 그녀가 이별의 슬픔으로부터 벗어나도록 한다. 둘은 이 과정을 통해 친해지게 되고 서로에 대해 알아간다.
알고 보니 그는 허름한 차림과 다르게 잘나가는 건축가였다. 빛났던 과거가 있다는 그는 현재 알코올중독에 걸려 고전하는 중이었다. 둘은 기분 좋게 헤어지며 청쯔신은 그에게 손을 높이 들어 밝게 작별 인사를 한다. 그때 그녀에게 자동차 전조등 빛이 비치며 그에게 번뜩이는 영감을 준다. 덕분에 그는 알코올중독이었던 예전의 생활에서 벗어나고 다시 건축작업에 
몰두한다. 헤어질 때 일주일 후 7시 전에 만났던 공원에서 다시 만나기로 한다. 하지만 그 이후 청쯔신은 건너편 남자 장션란과 약속했다 착각하고 건축가와의 약속을 까맣게 잊고 만다. 실제로 장션란과 호감을 느끼었던 것은 맞았지만 그는 색에 몰두해 다른 여자와 시간을 보내느라 청쯔신과 약속을 가지 못했다. 약속이 끝장나고 청쯔신은 그다음 날 장션란의 건물에 들어가 그에게 물을 끼얹으며 둘의 관계는 끝난다. 그리고 건축가는 계속 공원에서 그녀를 기다린다. 이렇게 서로 호감을 갖었던 셋은 엇갈리게 된다. 금융위기가 터지며 장션란은 큰 손해를 보고 홍콩을 떠난다. 몇 년 후 금융위기 여파가 잦아든 어느 날로 영화의 2부가 시작된다. 청쯔신은 여전히 바쁜 하루를 보내며 홍콩에서 회사에 다니고 있다. 중국 출장에서 돌아와 정신없이 출근한 그녀는 새로 부임한 사장과 만난다. 새 사장은 그녀를 바람맞혔던 장션란이다. 그녀는 그의 얼굴을 보자마자 사표를 제출하려 한다. 하지만 그녀를 아끼던 상사는 그녀의 사표를 적극적으로 말린다. 장션란 또한 그녀를 설득하여 결국 남아있게 된다. 자신의 과거 남자와 불편한 회사 생활하게 된 것이다. 장션란은 과거의 과오를 용서받으려는 듯 그녀에게 고급 차, 집을 선물하며 마음을 잡으려 노력한다. 과거 그가 했던 행동이 밉지만 적극적으로 자신에게 구애하는 행동에 그녀의 마음도 조금씩 열린다. 그렇게 둘은 가까워지며 장션란은 청쯔신의 집에서 반지를 주며 프로포즈한다. 그러나 사소한 계기로 인해 둘은 다시 싸우고 둘 사이는 멀어진다. 그리고 운명의 장난같이 이번에는 그녀의 회사 건물 앞에 과거에 마주쳤던 건축가 남자의 사무실이 입주한다. 곧 둘은 건너편 서로를 알아보고 다시 재회한다. 건축가의 이름은 팡치홍이다. 그는 과거 그녀가 줬던 영감과 응원으로 유능한 건축가로서 모습을 되찾은 상태다. 팡치홍은 바람둥이인 장션란과는 다르게 그녀와의 만난 후 쭉 그녀만을 생각하고 기다린 순정남이다. 장션란 같이 여자 문제로 속을 끓이지도 않고 지고지순하게 그녀만을 생각해온 그의 모습에 청쯔신은 마음을 주게 된다. 여전히 청쯔신을 좋아하는 장션란은 그런 팡치홍이 아니꼽게 보이고 둘은 치고받고 싸우기도 한다. 그런데도 불구 청쯔신은 장션란 대신 팡치홍에게 마음을 주게 된다. 그리고 둘은 급속도로 가까워져 청쯔신은 그에게 고향의 부모님을 소개할 정도로 단계까지 접어든다. 그녀를 놓치기 싫었던 장션란은 청쯔신의 고향에 쫓아가 그녀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하지만 이미 팡치홍은 청쯔신에게 프러포즈하며 그녀의 마음에 쐐기를 꽂는다. 그녀와 이어질 최후의 남자는 과연 누구일 것인가. 

2. 등장인물과 배우소개 

주연배우-청쯔신(배우:고원원), 장션란(배우:고천락), 팡치홍(배우:오언조). 주인공 청쯔신역을 맡은 고원원은 똑 부러지는 전문직 여성이자 연인에게 상처받고 두 남자 사이에 갈팡질팡하는 여성의 모습을 잘 표현했다. 특히 눈이 크고 맑은 배우로서 캐릭터의 감정을 섬세히 담아 스크린에 보였다. 바람둥이 쟝션란역을 맡은 고천락은 진지와 코믹을 오고가며 극의 활력을 불어넣었다. 특히 영화 속 몸매가 육감적인 여성을 보며 코피를 흘리는 그의 모습은 압권이다. 지고지순한 남자 팡치홍역의 오언조는 젠틀한 남성을 연기했다. 팡치홍은 캐리나다에서 자라고 뉴욕에서 대학을 졸업했다는 설정을 갖은 캐릭터이다. 실제로 오언조도 미국에서 태어나고 대학까지 졸업한 배경을 갖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