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보는 정보

토스 해외 송금 수수료는 얼마일까 총정리

by 라플래너 2023. 5. 30.
반응형

직구, 해외여행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 해외송금이 아닐까 합니다. 무엇이든지 해외에서 사고 경험을 누리려면 현지에 맞춰 돈을 조달하는 해외 송금이 빠질 수가 없지요.

해외송금을 하는 데 있어서 이제 일상생활의 한 부분인 토스를 통해 송금을 진행하려 하는데... 과연 토스 해외 송금이 가능할까요? 해외 송금 수수료는 또 얼마일까요?


이 궁금증을 알기 쉽게 한 곳에 모아 총정리했습니다.

1. 토스 송금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토스 송금 수수료는 크게 무료, 면제로 나뉩니다.
이게 무슨 차이일까요?

무료: 토스 계좌 간 이체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면제: 타행 이체,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즉, 토스 계좌 간 이체할 때 송금 수수료는 처음부터 없기 때문에 무료이고, 타행이체, 타행 자동 이체에 있어서 수수료가 원래는 있지만 토스에서는 이것을 부과하지 않기 때문에 면제로 구분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현재 그런 것이지 향후 토스뱅크의 기조변화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장 확실한 것은 토스에 확인 후 계좌 이체를 하는 것입니다.

 

2. 토스 해외 송금은 가능한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현재는 불가능합니다.


단, 중국의 공산은행, 인도네시아의 느가라은행, 홍콩상하이은행(HSBC) 등과 같이 한국에 지점을 갖고 있는 외국계 은행에서 그리고 그 외국계은행의 한국 지점에서 만든 계좌일 경우에만 국내 송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그렇다면 해외에서 토스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인가요?

토스뱅크카드를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둬야 합니다.
그리고 토스뱅크카드를 해외에서 사용할 경우 추가 수수료가 부가됨을 아셔야 합니다.

토스 체크카드 기준 해외 결제 수수료는 아래와 같이 부가됩니다.
=국제브랜드 수수료(1%)+해외서비스 수수료(건당 0.5달러)

또한 해외에서 결제하는 금액은 Mastercard정책 기조에 따라 원화(KRW)가 아닌 달러(USD)로 환산됩니다.
따라서 해외에서 토스 카드로 결제 시 정확히 내가 결제하는 금액이 얼마인지 계산하고 싶다면 달러를 기준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이때 적용되는 환율은 결제가 요청되는 때 하나은행 전신환매도율이 적용된 원화액으로 계산되어 통장에서 금액이 인출됩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 시 현지 통용화로 결제하는 것이 더 금전적인 이익입니다. 만약 KRW원화로 현지에서 결제한다면 추가 수수료를 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토스 해외 송금에 대해 찾으셨던 분이라면 실망스러운 정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해외 송금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오니 대안책을 찾아보시는 것이 어떠실까요?

 

그 외에도 모르면 손해보는 토스 수수료 정보 확인하세요

https://llifeofseoul.tistory.com/40

 

토스 atm 현금찾기 방법, 출금 수수료 총정리

카드가 없지만 현금이 갑자기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참 곤란한데요 토스를 이용한다면 카드 없이도 근처 atm에서 현금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를 이용해 카드

llifeofseoul.tistory.com

 

https://llifeofseoul.tistory.com/41

 

쉽게 알아보는 토스 주식 수수료와 장단점 총정리

토스에서도 주식거래를 할 수 있다는 것 아시나요? 개인적으로 토스만의 간단한 이체 방식이 편리해서 토스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자꾸 쓰다 보니 주식도 사고팔 수 있는 것을 알게 되어 토스

llifeofseoul.tistory.com

https://llifeofseoul.tistory.com/43

 

토스 현금화 방법과 포인트 쉽게 모으는 비법 공개

토스에서 포인트로만 약 9만 원을 모아 현금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매일매일 출퇴근 시간에 토스 어플에 들어가 자투리시간을 활용했던 것인데 어느덧 9만 원이나 모았다니 몹시 뿌듯합니다.

llifeofseoul.tistory.com

 

반응형

댓글